학사공지

[블록체인융합학과] 2022-2학기 연구계획서/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제출안내_업데이트
2022-09-02 16:54:37 조회수1903

2022-2학기 연구계획서 및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제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     - 아        래 -   

 

[학위청구논문 제출 절차]

1. 연구계획서 입력기간: 9.1(목) ~ 10.27(목) 14:00 

   ‣ 포털(HY-in) →  연구계획서 입력/조회

2. 학위청구논문 신청: 9.1(목) ~ 11.10() 23:59

   ‣ 포털(HY-in) → 신청 → 논문 → 청구논문신청

3. 학위청구논문 신청서/기타서류 제출: 9.1(목) ~ 11.18(금) 

    공대 소프트웨어 행정팀 제출 (공업센터 본관 503호)

4. 학위청구논문 심사: 9.5(월) ~ 12.16(금)

   ‣ 심사위원변경심사취소는 11.24()까지

   ‣ 논문제목 수정은 12. 15(목)까지

     -> 방법은 첨부파일 6 참고할 것

5. 심사결과보고서 제출: 12.21(수)

   ‣ 공대 소프트웨어 행정팀 제출 (공업센터 본관 503호)

6. 논문 온라인/인쇄본 제출: 12. 1(목) ~ 12. 28(수)
   
‣ 백남학술정보관으로 제출

 

[학위청구논문 신청자격]

 · 4기 이상 등록자

  · 졸업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가능한 자 (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)

  · 선수강과목 이수완료자

  · 외국어시험 합격자

  · 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완료자

  · 재학연한이내휴학제외 입학 후 7

  · 연구지도1,2’ (석사논문연구) 이수 혹은 이번 학기 수강신청 포함하여 이수 가능
   한 자 

 

 1. 연구계획서 입력기간: 9.1(목) ~ 10.27(목) 14:00 

    1) HY-in → 신청 → 논문 → 연구계획서입력/조회

        * 영어논문 작성자는 외국어 여부 체크

        * 제목이 길어서 한 줄에 입력 안 될 때는 다음 줄에 이어서 입력

        * 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

        * 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

        * 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 학위청구논문 신청 시변경 가능
          (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)

 

 2. 학위청구논문 신청: 9.1(목) ~ 11.10() 23:59

   

  1) 온라인 신청 : 한양포탈(HY-in) → 신청 → 논문 → 청구논문신청 

 

 3. 학위청구논문 신청서/기타서류 제출: 9.1(목) ~ 11.18(금)   

  1) 제출서류: 학위청구논문신청서(HY-in 화면 출력)

     - 한양포탈(HY-in) → 신청 → 논문 → 청구논문신청에서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출력


    2) 제출처: 공과대학 소프트웨어행정팀 사무실(공업센터 본관 503호)로 제출

                이메일 제출 가능 (isonglee32@hanyang.ac.kr) 


 4. 학위청구논문 심사: 9.5(월) ~ 12.16(금) 

   1) 논문심사회의록 작성 : 3회 이상 일시/장소 및 심사내용 기입 (간략하게 작성)

   2) 심사결과보고서 작성

     - 논문심사평 : 심사위원장이 기입(간단히)

     - 논문 및 구술시험평가 : 심사위원이 각자 점수기입 및 날인

     - 종합판정 : 합격 또는 불합격 기입

      심사위원변경/심사취소는 11.24()까지 가능

 

 5. 심사결과보고서 제출: 12.21(수)

   1) 제출처 : 공과대학 소프트웨어행정팀 엄송이 직원(공업센터 본관 503호)

   2) 제출서류

     (1) 논문심사결과보고서 1부

     (2) 논문심사 회의록 1부

     (3) 겉표지 1부: 학위논문양식 1페이지

     (4) 제출서 1부: 학위논문양식 2페이지

     (5) 인준서 1부: 학위논문양식 3페이지

     * 원본 행정팀 제출, 여분의 사본 본인이 보관하여 인쇄본 제출 시 사용

     (6) 연구윤리서약서 국문 1부: HY-in에서 출력

     * 원본 행정팀 제출, 여분의 사본 본인이 보관하여 인쇄본 제출 시 사용

     (7) 연구윤리서약서 영문 1부: HY-in에서 출력

     * 원본 행정팀 제출, 여분의 사본 본인이 보관하여 인쇄본 제출 시 사용

 

6. 논문 온라인/인쇄본 제출: 12.28(수)  

 1) 온라인 제출 : 홈페이지 (http://hanyang.dcollection.net/)에 원문파일 업로드

  2) 인쇄본 제출 : 학술기획운영팀(백남학술정보관 지하 1층 하브루타존)에 인쇄본 4부(석사/박사 공통)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방문 제출

  3)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제출 : 온라인 제출사이트 상단 메뉴 '제출내역'에서 관리자 승인여부확인
     및 제출확인서 출력 후 백남학술정보관에서 확인 도장을 받은 후 단과대학 
행정팀(공업센터
     본관 503호)으로 제출 

     * 논문 온라인/인쇄본 제출 문의: 백남학술정보관 학술기획운영팀 02-2220-1363

 ※ 논문합격자는 인준된 논문 파일을 백남학술정보관 Web에 등록, 백남학술정보관에 인쇄본
    제출 , 
학위논문 제출확인서(확인도장있는)”  행정팀으로 제출해야 졸업대상자가 되니
    꼭 유의할것


 [참고]  논문 심사는 합격하였으나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인쇄본을 제출해서는 안되며
       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"인쇄본제출 포기서"  제출해야 함

 

 [논문 작성 교육]

  1) 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

* 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  “도서관 아카데미” (https://lib.hanyang.ac.kr/#/education/calendar/)

 

 문의: 공대 소프트웨어행정팀 엄송이 02-2220-3134, isonglee32@hanyang.ac.kr  

 

 

전체메뉴 열기/닫기